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포스팅

2023년 청와대 야간개장 총정리(+주차, 예약방법)

반응형

몇일전부터 청와대 야간개장 예약이 시작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화제를 모았는데요! 이제는 낮이 아닌 밤에도 불이 밝게 켜진 청와대를 볼 수 있답니다.


대신 12일동안만 사전 예약을 통해서만 방문할 수 있다고 하니 이 부분 참고하셔서 예쁜 밤의 청와대 구경하고 오세요~!

2023년 여름, 청와대 야간개장 '밤의 산책' 프로그램은 저녁 19시 30분부터 21시 30분까지 진행되는데 청와대 야간탐방을 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환하게 밝혀진 아름다운 대정원을 시작으로 청와대 본관 내부관람과 구 본관터, 대통령이 거주했던 대통령 관저와 웅장한 반송이 기다리는 녹지원까지 청와대의 고즈넉하고 아름다운 청와대의 야간개장 '밤의 산책'의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청와대 야간개장에서는 경관조명과 다채로운 공연도 즐길 수 있는데요. 도심의 야경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관저길, 아늑한 숲 소정원, 웅장한 반송 옆 녹지원 숲 길은 밤이 되면 낮의 소음을 덜어내고 아름다운 별빛을 머금은 공간으로 재탄생합니다.

관람객들은 관람 시간 내 정문으로 입장한 뒤 넓게 펼쳐진 대정원과 본관을 거쳐 반짝이는 경관조명과 다채로운 공연이 준비된 소정원, 대통령이 거주했던 관저, 웅장한 반송이 기다리고 있는 녹지원과 상춘재에서 자유롭게 청와대의 밤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해금, 핸드팬, 첼로, 바이올린 등의 아름다운 선율과 함께하는 낭만적인 청와대의 밤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 이외에도 참여형 프로그램을 마련해 더욱 풍성한 관람 시간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청와대 일원을 돌아볼 수 있는데 영빈권역과 춘추권역은 제외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외에도 야간 개장 청와대 밤의 산책과 함께 국립국악원에서 4월과 5월에 이어 6월에 문화예술공연 푸른 계절의 향연의 일환인 사철사색을 함께 개최하니 가시는 분들은 같이 들러보세요.

2023년 6월 1일부터 17일까지 매주 목.금.토, 국립국악원 민속악단은 길놀이, 판굿, 줄타기 등 생동감 넘치는 역동적인 공연을 대정원에서, 국립국악원 창작악단은 아리랑 연곡, 판놀음 등 이색적인 볼거리를 녹지원에서 펼칠 예정입니다. 사철사책 공연은 청와대 관람객이면 누구나 즐길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청와대 국민개방 누리집을 확인하거나 전화(1522-7760)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야외에서 이뤄지는 공연과 행사는 공간 특성상 우천 시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청와대 야간개장 '밤의 산책'을 위해 특별히 준비한 잔잔한 공연과 별빛 같이 아름다운 조명까지, 반의 청와대에서 일상 속 여유를 되찾아보세요.

✅행사명 : 청와대 밤의 산책
✅행사기간 : 2023년 6월 6일 (목) ~ 6월 19일(월)  ※ 6월 13일 화요일 휴관
✅행사시간 : 19시 30분 ~ 21시 30분까지 (입장 마간 21시 )
✅행사장소 : 청와대 일원 (영빈권역, 춘추권역제외)
✅참여인원 : 1일 2,000명
✅행사신청 : 청와대 야간개장 [밤의 산책] 홈페이지 온라인 신청
✅입장료 : 무료



|주차&가는방법


청와대에 가시는 방법은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은데요. 주차장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버스로는 경복궁3번 출구 앞 경복궁역 정류장에서 1020,1711,7016,7018,7212번 버스 탑승 후 효자동 정류장에서 하차 후 도보로 이동하시거나, 지하철 이용시 3호선 경복궁역 4분 출구에서 도보로 15분을 이동하시면 청와대로 이동 가능합니다.

청와대 야간개장 관람 신청하신 분들은 주차장이 협소하니 대중교통 이용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하철 이용 시 3호선 경복궁역 4번 출구로 나와 청와대까지 도보 15분 이동,  3호선 안국역 1번 출구로 나와 청와대까지 도보 20분 이동가능합니다. 지하철을 이용하고 버스 환승 안내해 드립니다.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에서 하차 후 3번 출구 앞 '경복궁역 정류장'에서 1711, 1020, 7018, 7016, 7022, 7212번 버스 승차 후 '효자동 정류장'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경복궁역 5번 출구 앞 '국림고궁박물관 정류장'에서 01번 버스 승차 후 '청아대정류장' 또는 춘추문 정류장에서 하차하시면 됩니다.

만약 차를 가지고 방문하시는 경우 근처 공용주차장과 민영주차장에 주차 후 입장가능합니다. 근처 주차장 주소와 리스트도 모아왔으니 방문시 참고하세요!



[청와대 인근 주차장  주소]

✅신교공영주차장 :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 89
✅효자공영주차장 : 서울 종로구 효자동 68-1
✅정독도서관 공영주차장 : 서울 종로구 북촌로5길48
✅청와대 사랑채 주차장 : 서울 종로구 효자동 196
✅국림현대미술관 서울주차장 : 서울 종로구 삼청로 30
✅푸른기린민영주차장 : 서울 종로구 화동 58-1
✅경복궁주차장 : 서울 종로구 효자로 12



|관람 신청, 예약 방법

청와대 야간개장 예약은 온라인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청와대 야간관람 입장권은 5월 26일(금) 오후 2시부터 청와대 국민개방 누리집을 통해 1인 6매까지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약 시 전달받은 바코드를 가지고 입장할 수 있으며, 별도 현장 예매는 진행하지 않습니다.

예약방법



1. 청와대 국민개방 누리집 opencheongwadae.kr 접속 후 아래 사진속 빨간화살표 팝업 관람예약을 클릭

2. 예약하기를 클릭

3. 관람일 및 인원 선택하고 휴대본으로 인증하고 비밀번호 설정

4. 비밀번호 설정 후 약관동의 동의하고 청와대 야간 관람 예약 클릭

5. 클릭하면 청와대 야간 관람예약 결과 화면이 나오면 예약 완료

6. 2번에서 예약조회를 클릭 후 예약 확인 및 핸드폰으로 온 문자 확인하면 예약 끝!

|주의사항

청와대 관람신청은 선착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인당 신청은 한번만 가능하기 때문에 추가신청은 할수없습니다. 추가로, 청와대 관람신청을 해놓은 상태에서 다른 유명한 콘서트처럼 제3자에게 양도나 유상으로 판매 불가입니다.

신청인이 신청을 해놓았지만 청와대 방문할때 6명이였지만 가족이 갑작스레 추가가 됐을때 등본도 같이 지참해서 방문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이런 경우가 아니라면 청와대 관람신청을 취소 하시고 다시 예약하셔야 합니다.



|청와대 주간 개장


청와대 야간개장 관람을 신청 못해서 아쉬우신 분들은 낮에 관람하시는 건 어떨까요?!! 낮에도 청와대 관람신청 예약을 받고 있는데 명수는 야간보다는 많아서 훨씬 유리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청와대 야간개장 예약 못하신 분들은 낮에 보는 청와대 관람 신청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요일 휴관 ( 대체공휴일과 겹치는 경우 화요일 정상 개방, 그다음 날 휴관일)
✅관람 시간: 09:00, 10:30, 12:00, 13:30, 15:00. 16:30

✅예약 신청기간:
-청와대 관람 예약 시스템에 접속하신 날의 다음 날부터 최대 4주까지 관람 예약 가능
-예약 당일 알림 문자 메시지

✅현장 신청
- 대상 : 만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국가보훈대상자, 외국인
- 일시 : 오전 9시, 오후 1시 30분 각 1,000명씩
- 장소 : 정문 종합안내소, 춘추 37문 종합안내소

오늘은 이렇게 청와대 야간개장 '밤의 산책' 소개부터 예약 방법, 주차까지 알차게 소개해드렸는데요! 짧은 기간 동안만 개방된다고 하니 예약에 성공하셔서 청와대 주변 밤 산책 꼭 해보고 오시길 바랄게요! 참, 낮의 청와대도 예쁘니, 밤에 못가게 되었다면 낮에 방문하는것도 추천해요:)

https://bltly.link/WpzXUgm상춘

2023년 청와대 야간개장 총정리(+주차, 예약방법)

여행톡톡   몇일전부터 청와대 야간개장 예약이 시작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화제를 모았는데요! 이제는 낮이 아닌 밤에도 불이 밝게 켜진 청와대를 볼 수 있답니다. 대신 12일

bltly.link

https://bltly.link/WpzXUgm

2023년 청와대 야간개장 총정리(+주차, 예약방법)

여행톡톡   몇일전부터 청와대 야간개장 예약이 시작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화제를 모았는데요! 이제는 낮이 아닌 밤에도 불이 밝게 켜진 청와대를 볼 수 있답니다. 대신 12일

bltly.link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