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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중국에 개인정보를 넘겼다고? 우리가 모르는 빅데이터의 거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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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디지털 세상을 살아가는 우리는 무료의 대가가 무엇인지 너무 자주 잊곤 합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왓츠앱… 전 세계 수십억 명이 사용하는 ‘메타(Meta)’의 서비스들.
하지만 최근 해외 보안 커뮤니티와 리크 정보 채널에서는
충격적인 제보가 흘러나오고 있습니다.

“메타가 사용자 데이터를 중국 기업에 넘겼다.”
단순한 루머일까요? 아니면… 우리가 미처 몰랐던, 데이터 전쟁의 민낯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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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가 곧 돈이 되는 시대

우리는 메타의 서비스를 '공짜'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정말 공짜일까요?

우리가 검색한 단어

좋아요 누른 게시물

자주 연락하는 사람

심지어 휴대폰 배터리 잔량까지!


이 모든 게 ‘디지털 DNA’가 되어, 하나의 프로파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이 프로파일은 '광고 타겟팅'이라는 이름으로 기업에 팔려나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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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하필 중국인가?

중국은 지금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AI 인프라와 감시 시스템을 구축 중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자국민의 SNS 데이터가 부족합니다.

그러니 어떻게든 해외 플랫폼을 통해 ‘비공식 데이터’를 수집하려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메타와의 ‘비공식적 협력’ 의혹은 충분히 제기될 수 있죠.

> 익명의 전직 보안 담당자의 폭로:
“중국의 한 기업은 메타의 광고 SDK를 통해 사용자 행동 패턴을 수집하고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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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의 침묵이 더 의심스럽다

보통 이런 루머가 돌면, 기업들은 빠르게 입장을 표명합니다.
그런데 메타는?

“우리는 사용자 데이터를 소중히 다룹니다.”
라는 뻔한 원론적인 답변만 반복합니다.
직접적인 부정도, 해명도 없는 상태.

왜 이렇게 조용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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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무엇을 조심해야 하나?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의 위치기반 설정을 OFF

외부 앱 연동 최소화

의심 가는 광고 클릭 절대 금지

필요 없는 정보는 SNS에 올리지 않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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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무리하며

혹시 당신의 SNS 추천 게시물이 이상하다고 느껴진 적 있나요?
그건 당신이 검색하지 않아도, 머릿속을 읽고 있다는 증거일 수도 있습니다.

데이터는 무형이지만, 그 힘은 전쟁보다도 강합니다.
그리고 그 전쟁은 지금, 당신의 스마트폰 안에서 이미 벌어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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